드론 창작군무 경연대회
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드론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드론과 유관된 새로운
직업세계를 탐구의 기회를 제공하고
“드론창작군무 경연대회”를 통해 학교공동체 문화를
만들어 갈수 있는 경험 제공
군집드론 | 지원SW | 특징 |
---|---|---|
![]() |
스크래치, 아두이노 계열 |
1:5 통신이 가능한 밑면 카메라, 고도측정센서, 기압센서, 자이로 센서 등이 통신을 통해 군집 시나리오를 송수신하고, 이를 통하여 자율 코딩,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군집드론 |
구분 | 진행방법 | 시간 | 수행내용 |
---|---|---|---|
창작군무 경연대회 예선 (10. 26) |
초등부 중,고등부 교차진행 (16팀) |
10 : 00 ~ 15 : 00 | - 학급별 군무코딩 시나리오 평가
- 학급별 순위 선정 - 팀원 참여율 가산점 부여(팀원 전원참가 시) - 본선진출 12팀 선발 |
창작군무 경연대회 본선 (10. 27) |
초등부 중,고등부 교차진행 (12팀) |
10 : 00 ~ 15 : 00 | - 학급별 군무코딩 시나리오 평가
- 학급별 순위 선정 - 팀원 참여율 가산점 부여(팀원 전원참가 시) |
창작군무 경연대회 결선 (10. 28) |
초등부 중,고등부 교차진행 (12팀) |
10 : 00 ~ 13 : 00 | - 학급별 최종 선정 팀별 공연평가
- 최종 순위선정 대상, 최우수상, 우수상, 장려상 선정 - 본선(40%)과 결선(60%) 점수를 합산 |
심사항목 | 주요 심사기준 | 배점 | 평가 |
---|---|---|---|
작품성 | 작품의 완성도, 구성, 편성 | 20 | |
기술성 | 여러 모션으로 구성 됬는가 | 20 | |
창의성 | 독창성이 있는가
반복 동작만 있지 않는가 |
20 | |
음악성 | 구성에 맞게 음악이 잘 선정됬는가 | 20 | |
영상미 | 잘 편집되고, 조화로운가, 전체 구성에 맞는가 | 20 | |
총 점 | 100 |
학 급 | 팀 구성 | 모집 인원 | 기 타 |
---|---|---|---|
초등학교(4, 5, 6학년) | 예선(16팀) 본선(12팀) |
팀당 2~5명 총 60명 이내 |
용인 창작드론 아카데미 군집비행 코딩교육 수강 필수 |
중학교, 고등학교 |
구분 | 시상 | 훈격 | 초등부 | 중고등부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인원 | 상금 | 인원 | 상금 | |||
드론 창작군무 경연 | 대상 | 용인시장 | 1 | 상장 | 1 | 상장 |
최우수상 |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| 1 | 상장 | 1 | 상장 | |
우수상 |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장 | 1 | 상장 | 1 | 상장 | |
장려상 |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장 | 2 | 상장 | 2 | 상장 |